MY MENU
KOREAN SOCIETY OF CHILD WELFARE

아동의 현재와 미래, 한국아동복지학회가 함께합니다.

인사말

아동복지학회장 김선숙

안녕하세요?

2022년 7월부터 제20대 아동복지학회장을 맡게 된 한국교통대학교 김선숙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1년 5월 창립 이래 31년간 한국 아동복지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학술활동을 하였고, 이를 통해 아동정책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여 왔습니다. 처음 10년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서비스 개발 논의를 통해 서비스의 발전을 도모하였고, 두 번째 10년은 아동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 내에서의 통합적 접근을 실천현장의 화두로 던져놓는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최근 10년은 아동복지정책과 전달체계의 전반적 점검을 위해 아동복지서비스의 공공화를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우리 학회가 이와 같이 한국 아동복지 정책과 서비스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은 전임회장님들을 비롯한 학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 덕분이었음을 새삼 발견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은 여러 측면에서 우리나라 아동의 권리와 복지에 의미있는 변화가 기대되는 해입니다.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00년간의 아동권리의 역사를 돌아볼 뿐 아니라,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더욱 우리 학회의 역할과 기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20대 아동복지학회는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함께 논의해 나갈 수 있는 공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아동복지학회장 김선숙 드림